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성남 중앙동 단대오거리 가성비 삼겹살 맛집 삼미왕뚜껑

내돈내산 방문으로 소개드리는 찐맛집 시리즈입니다. 성남 중앙동 단대오거리역에서 친구와 가족 식사하기 좋은 삼겹살 맛집 삼미 왕뚜껑 소개드립니다. 친한 친구나 오래된 연인들이 혹은 가족들이 가성비 좋게 삼겹살을 먹고싶을때, 김치를 구어먹고 싶을 때 강추드리는 집입니다. 특히, 왁자지껄하게 삼겹살에 소주한잔 하고 싶을때는 딱 맞는 집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순서 친구들과 가족 외식으로 추천 영업시간, 위치 및 주차 메뉴 및 가격 내부 분위기 기본 세팅 및반찬 구성 구이판 모습 서비스 및 추가 메뉴 마무리는 볶음밥 마치며 친구들과 가족외식으로 강추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시끌벅적한 친구 모임 편안한 가족식사로 추천드립니다. 만약 이제 막 만난 연인들이라던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찾으신다면 전혀 어울리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편안한 친구와 가족과 찾으시는 식당으로 강추 드립니다.  영업시간, 위치 및 주차 주소 : 경기 성남시 중원구 산성대로 340-7 단대오거리역 3번출구에서 300m 미만 영업시간 : 12시부터 저녁 10시까지, 매주 화요일 정기 휴일 공식적인 주차장은 없습니다. 단대오거리역 인근 공영주차장이나 인근 주변에 주차해야 합니다. 타지역에서 찾아오기에는 조금 번거롭고 지역 주민들에게는 가성비 좋게 방문하는데 좋습니다. 메뉴 및 가격 삼겹살이 주 메뉴입니다. 기본 삼겹살과 목살이 있고 칼잽이 삼겹살과 목살이 준비되어 있고 저렴하게 별미로 먹을 수 있는 냉동삼겹과 대패삼겹도 준비되어있습니다. 고기집에서 빠지면 섭섭한 계란찜, 볶음밥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격이 굉장히 가성비 좋습니다. 삼겹살 200g에 14,000원으로 부담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삼겹살 가격을 비교 해도 다른 가게들과 비교해도 고기 가격은 좋은 편입니다.    내부 분위기 다 먹고 나오면서 내부 전경 찍은 모습입니다. 청소는 되어 있지만 고급스러운 분위기와는 조금 멀다고 보시면 되고 전형적인 친

4대 보석(다이아몬드, 루비, 사파이어, 에메랄드) 및 준보석 대한 소개

보석, 보석광물에 대해서 말씀드리려는데요 그중에서도 4대 보석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4대 보석이란? 다이아몬드, 루비, 사파이어, 에메랄드를 이야기 하는데요. 여러가지 보석중에서 왜 4대보석으로 불리우게 되었는지 소개드립니다.

보석은 마찰이 없이는 가공될 수가 없다.
마찬가지로, 사람은 시련이 없이는 완벽한 사람이 될 수가 없다.
- 공자-
  1. 4대 보석의 의미
  2. 다이아몬드
  3. 루비
  4. 사파이어
  5. 에메랄드
  6. 5대보석
  7. 정복할 수 없는 돌 다이아몬드
  8. 보석의 기준
  9. 그외 보석들

지구를 구성하는 암석들의 최소 단위는 광물이며, 자연계에는 3,700여 종이 넘는 광물들이 있는데 단지 70여 종만이 보석 광물로 인정되는데요. 이들 보석광물들 중 보석업계에서 4대 보석을 정하라면 주저 없이 다이아몬드, 루비, 사파이어 및 에메랄드를 꼽습니다.

'4대 보석'이라는 의미

4대보석은 이들 보석들이 아름답기도 할 뿐만 아니라 그 가치가 높으며,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기 때문에 중요한 보석으로 간주된다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다른 보석들이 모두 이들보다 가치가 떨어지는 것으로 해석해서는 안 된다. 이들을 4대 보석으로 칭하는 데는 다 그럴만한 이유가 있는데요 하나씩 소개드리겠습니다. 
백만원대 천연 다이아몬드 반지 정보

다이아몬드

첫째, 다이아몬드는 세상에서 가장 단단한 물질로 한 가지 원소인 탄소(C)로 구성된 유일한 보석광물로서, 그 이름 또한 '정복할 수 없다'는 뜻의 그리스어 아다마스(adamas)로부터 기원되었는데요 이는 영원한 사랑을 의미하여 결혼식 혹은 약혼식 반지로 가공되어 세계적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다. 전통적인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무색부터 다양한 색의 팬시 다이아몬드(청색, 황색, 분홍색, 갈색, 녹색)가 있는데, 팬시의 가치는 더 높게 평가된다. 다이아몬드는 4월의 탄생석으로, 결혼 10, 30 및 60주년을 기념하는 보석으로 이용된다.

20만원대 천연 물방울 루비 목걸이 정보

루비

둘째, 루비는 강옥이란 광물 중 적색을 띠는 투명한 광물로, 루비란 이름은 '붉은색'을 의미하는 라틴어 루베르(ruber)에서유래되었다. 루비의 가장 아름다운 색은 피죤 블러드(비둘기 피)의 색이라고 한다. 이렇듯 루비의 적색이 연상 시키는 것은 불(火)과 피(血)이다. 이는 곧 뜨겁고, 정열적이며, 강력한 힘과 권위를 상징해 왔다. 루비는 7월의 탄생석으로, 결혼 15주년 혹은 40주년을 기념하는 보석으로도 사용된다. 금홍석 결정들이 포유물로 들어가 있는 것은 육방향의 성채를 나타내는 스타루비가 된다.

50만원대 천연블루사파이어 목걸이 정보

사파이어

셋째, 사파이어는 강옥이란 광물 중 적색 이외의 다른 색을 띠는 모든 투명한 광물이다. 그 색이 청색이 아닌 사파이어일때에는 반드시 앞에 색깔을 붙여 분홍색 사파이어, 황색 사파이어 등으로 불러야 하며, 청색인 경우에만 그냥 사파이어라고 부른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파이어 하면 청색을 연상한다. 많은 사람들이 청색을 선호하는데, 이는 가장 매력적인 색이라는 것을 실증적으로 나타내는 것이다. 그리스어의 사페이로스(sappheiros)라는 '청색'을 의미하는 말로부터 사파이어란 이름이 기원된 것이다. 사파이어는 9월의 탄생석으로, 결혼 5, 23 및 45주년을 기념하는 보석으로 이용된다.
20만원대 천연 에메랄드 목걸이


에메랄드

마지막, 에메랄드는 녹주석이라는 광물로서 녹색의 투명광물이다. 이 광물의 색을 우리는 흔히 에메랄드그린이라고 부를 정도로 맑고 투명한 녹색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기에 충분하다. 그 이름 자체가 그리스어의 '녹색의 보석'이라는 스마라그도스(smaragdos)에서 기원된 것이다. 이 에메랄드그린은 생명의 색으로, 영원히 계속되는 봄의 색을 의미하며, 또한 영원한 사랑으로 상징되어 왔다. 이 색은 조화와 화합의 색이며, 자연에 대한 사랑과 생명의 환희를 나타내는 색이기도 하다. 에메랄드는 5월의 탄생석으로, 결혼 20 및 55주년을 기념하는 보석으로 이용된다.

5대보석

보석업계에서 4대 보석으로 간주되는 다이아몬드, 루비, 사파이어 및 에메랄드가 4대보석이라면 4대 보석 중 다이아몬드를 제외하면 빨강, 파랑 및 초록의 유색 보석이다. 빛은 단순히 인간에게 밝음을 줄 뿐만 아니라, 신체 내의 많은 혼합물, 어떤 신진대사 작용들, 세포들의 생존과 발생, 삶의 리듬에 이르기까지 영향을 주며, 강력한 물리적인 힘을 발휘한다"라고 했던 토마스 시즌(Thomas Sisson)의 말을 빌릴 필요도 없다. 

빛에 의해 만들어진 광물의 색은 아름답다는 게 중요한 보석으로 간주되는 이유일 것이다. 때로는 5대 보석이라는 말을 사용하기도 한다. 서양에서는 4대 보석광물에 자수정을 더하고, 동양의 중국에서는 옥을, 일본에서는 진주를 더하여 5대 보석으로 간주한다. 

아마도 5대 보석에 추가되는 보석의 종류가 나라마다 다른 것은, 동서양의 문화적 배경의 차이와 각국에서 이용 가능한 보석광물의 차이가 만든 결과로 보인다. 4대 보석 또는 5대 보석들 중 어떤 보석을 선호하는지는 인간만이 가지고 있는 미묘한 정신의 문제라는 생각이 든다. 그러한 정신은 문화적인 배경과 깊숙한 관계가 있음은 물론이다. 현대 사회는 세계의 어느 곳에서 거주하든지 간에 사람들의 문화적인 거리를 좁혀 주고 있지만, 아직도 그 틈은 존재하고 있다. 따라서 각 개인의 선호도는 다르게 마련이고, 각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호의 스펙트럼이 그려지는 것이다.

4대 보석 또는 5대 보석이 아니라고 해서 보석으로서 소유할 가치와 의미가 없는 것은 더더욱 아니다. 자신이 가장 선호하는 또는 소유한 보석 중에서 가장 의미가 있는 보석이 이런 범주를 벗어난다고 해서 우려할 필요는 없다. 그 보석이 주는 진정한 아름다움이나 의의를 즐길 수 있다면 보석을 소유할 충분한 자격이 있다고 여겨진다.


정복할 수 없는 돌 다이아몬드

보석의 황제, 다이아몬드, 화려한 색깔의 다른 모든 아름다운 보석을 제쳐 두고, 무색투명의 다이아몬드가 어떻게 보석의황제로 등극하였을까 하는 것은 모든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이야기일 것이다. 그리 간단하게 설명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다이아몬드의 역사를 따라가다 보면 그 속에 해답의 일부가 있으리란 생각이 든다.

다이아몬드는 다른 돌에는 없는 몇 가지 독특한 점이 있다. 우선, 한 가지 원소인 탄소(C)로만 구성된 유일한 보석광물이며, 동시에 지구 구성물질 중에서 가장 단단한 물질이다. 다이아몬드는 모스 경도1) 기준으로 10이다. 이는 광물들 중 가장 높은 값으로 이 돌 외에는 다른 돌에서는 발견되지 않는 값이다. 굳기에 관한 한 무적의 광물로서 그런 굳기는 바로 탄소가 강력한 공유결합을 하는데 기인된다. 다이아몬드(diamond)란 이름 자체가 그리스어의 '정복할 수 없다'는 뜻의 아다마스(adamas)에서 유래된 것만 보아도 짐작 할 수 있따. 

이 돌은 적어도 지하 150km에서 매우 높은 온도와 압력조건으로만 만들어지며, 그 생성시기도 10억 년에서 33억 년 전이라는 우리가 상상하기도 어려운 오래전에 만들어진 특별한 돌이다. 세상의 많은 사람들이 갖고 싶어 하는 돌의 나이가 이정도가 되었으리라고는 누구도 쉽게 믿기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현대 과학이 밝혀 낸 과학적 사실이다.

이 정도만으로도 다이아몬드가 예사롭지 않으며 가치가 있는 돌이라는 생각이 들 것이다. 그러나 다이아몬드가 보석의 황제로 등극하는 데는 이 돌이 만든 역사도 한 몫을 하였다. 이 돌은 1700년대까지는 인도의 남서부 골콘다 지역의 하천을 따라 넓게 분포한 충적토로부터 기원전 800년대부터 공급되었다. 큰 다이아몬드들은 예외 없이 당시의 최고 권력자들인 왕에게 헌상되거나 판매되어 지배자들과 관계를 맺게 된다. 자연스럽게 다이아몬드는 힘과 권위 그리고 특권의 상징으로여겨지게 되었다. 이러한 상징성에 곁들여 다이아몬드에 재화로서의 가치가 점점 더해지면서, 그에 대한 소유욕은 서로 뺏고 빼앗기는 불명예스러운 피의 역사를 더했다. 여기에 주술적인 전설까지도 더해졌다.

15세기 독일의 왕 막시밀리안 1세(Maximilian I, 1459~1519)가 약혼선물로 다이아몬드를 선물한 것을 효시로, 최근에는 약혼 및 결혼반지로 다이아몬드를 선물하는 것이 보편화되고 있다. 4월의 탄생석이며, 영원한 사랑, 행복, 순결의 의미가 있다.
인도의 생산량이 줄어들기 시작하자 브라질, 남아프리카 및 세계의 다른 국가들에서 새로운 광산들이 계속 발견되었다. 광산의 개발에 따른 생산량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다이아몬드가 고가 보석의 자리를 유지해 올 수 있었던 것은 이미 잘 알려진 대로 드비어스(De Beers)사의 주도하에 생산과 판매가 통제되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다이몬드는 단순히 과거 왕권에 얽힌 몇 가지 전설이나, 드비어스의 생산과 판매의 통제, “다이아몬드는 영원하다" 라는 광고의 효력만으로 그 가치가 유지되는 것은 아닐 것이다. 어떤 사람은 다이아몬드야 말로 "자연의 가장 완벽한 창조물이다"라고 주장한다. 그렇다. 다이아몬드가 가지고 있는 보석의 가치가 뛰어나다는데 근본적인 이유가 있는 것이다.

보석의 조건들을 완벽하게 만족하는 광물인 것이다. 원석의 굴절률이 2.42로 비록 매우 높기는 하지만, 그 자체로는 사람들의 눈길을 끌만한 것이 결코 못 된다. 비로소 장인의 섬세한 손길이 닿았을 때 찬란한 보석으로 둔갑한다.

과학적인 뒷받침으로 결정된 브릴리언트 커트2)를 하면 이 돌이 갖는 높은 굴절률에 의하여 입사된 광선은 결정 내에서 분산된다. 그리고 정교하게 계산된 통로를 따라 표면으로 되돌아가면서, 무색광물로서는 상상하기 어려운 독특하고도 아름다운 광휘를 만들어 낸다. 이것이 바로 다이아몬드의 가치를 높이는 실체인 것이다. 결점이 없는 수 캐럿3) 이상의 최상품의 다이아몬드 가치는 중산층이 접하기에는 어려울 정도이다. 팬시의 경우(유색 다이아몬드)는 더욱 그러하다. 

산출의 희귀성과 더불어 판매의 통제로 이루어진 높은 가격 형성으로 투자 가치도 가지게 된 것이다. 거기다 인간의 허영심이 더해지면서 다이아몬드의 명성은 높은 상태로 유지되는 것이다. 정복되지 않는 돌이란 이름처럼 가까운 장래에 이를 정복할 보석이 나타날 것 같지는 않다.

보석의 기준

보석의 기준은 크게 3가지를 가지고 말하는데요 
희귀성, 아름다움, 내구성(경도)을 가지고 이야기 합니다. 
3가지 요소를 다 충족시키는 보석을 보통 4대 보석이라 하며
다이아몬드.루비.사파이어.에머랄드 입니다.

오팔(opal) 같은 경우는 아름다움의 극치 이지만 경도가 엄청 약합니다.(깨지기쉬움)
진주는 천연이 거이없으며 양식하여 바다에서 민물에서  핵을 넣어서 키우는것입니다.(유기물질) 절대적인 기준은 경도부터 시작됩니다. 즉 경도는 마찰에 기준을 둔것이죠 쉽게 이야기해서 유리는 공기중 먼지로 인하여 흠이 생김니다. 그런 척도를 한것이 보석학의 경도이며 1에서 10까지 기준을 둡니다.

보석의 황제인 다이아몬드는 10도
루비 사파이어는 9도
에머랄드는 7~8도 입니다.
참고로 유리는 5~6도이며
공기중에 먼지는 돌가루인 관계로 7도를 기준하면 유리가 험집이 나는것입니다.
유리보다 못한 보석도 많습니다.

그러나 다른이유 아름다움, 희귀성에 가치를 부여하는것은 상업적인 관점과 여러가지 입니다.
보석상에 준보석하고 부르는것은  경도가 낮은 보석을 의미하며, 전체적으로 전부다 그렇다는 통괄적 개념은 아니기 때문에 절대적이진 않습니다. 
에피소드로  다이아몬드를 깍을수가 없어서 연구하다가 결국 이스라엘에서 다이아몬드라는 같은 물질로만 가능하다는  것을 알아낸것입니다.  이스라엘은 그로인하여 부국이 되기 시작했지요. 드비어스는 결국 그들이 만들었고 전세계 60%를 장악했습니다. 참고로 4대보석보다 비싼것도 많습니다. 그이유는 극한의 희귀성 때문입니다. 

가치를 부여하는 보석의 기준은 여기서 부터 출발합니다. 길가에 돌아다니는 돌맹이도 엄현히 깍고 연마하면 아름다운 보석이 될수있으며 그보다 좋은것을 구할수있는   것은 산에올라가 보면 수정이나 투명한 돌맹이를 구해서 연마하면 그것이 조금 나은 보석입니다. 아주 좋은것을 구할려면 화산지대에서 구하면 좋은 경도의 보석을 수집할수있습니다.

그외 보석들과 보석들의 의미

< 천연보석 >
※ 가넷(권력, 승리) - 우애, 충실, 정절, 정조, 견실, 인내
※ 아메지스트(순정) - 마음의 평화, 진실, 성실, 높은 덕과 이상, 술에 취하지 않는다, 권위의 상징, 주의심
※ 블러드스톤(용기, 총명) - 용기, 용감, 침착, 굳은 신념, 지성
※ 다이아몬드(평화) - 마음이 맑다, 순진, 순수, 청정무구, 정조, 부부간의 신뢰를 무너뜨리지 않음, 분노를 풀고 사랑의 용기를 준다.
※ 에에랄드(불멸, 청렴) - 행복과 애정, 사랑받는 행복한 아내, 부부의 사랑, 목구멍과 턱의 병을 고친다. 악마를 물리친다. 과거를 나타내고 미래를 예언.
※ 진주(순수) - 처녀의 심볼. 건강. 장수. 부
※ 루비(자선, 위엄) - 사랑의 의혹과 질투심을 씻는다. 깊은 애정, 연애, 정애, 붉은 색깔과 같은 정열, 용기, 정의
※ 서드닉스 - 부부의 행복과 화합
※ 사파이어(불멸, 성실, 정절) - 성실, 덕망, 현명, 후회
※ 오팔(순수, 희망) - 여성의 슬픔을 소멸시키다. 안락, 행복, 마음의 기쁨, 안질을 고친다.
※ 토파즈 - 참다운 우애, 우정과 사랑
※ 터키석 - 성공, 친근한 조짐
※ 공작석 - 모든 계획의 실현
※ 백마노 - 건강, 장수
※ 홍마노 - 정신의 만족

< 인공보석 >
※ 알렉산드라이트 - 진실, 정도, 열애, 권력
※ 보랏빛 사파이어 - 깨끗한 애정, 성실, 평화
※ 블루 스피넬 - 침착, 총명, 용기
※ 화이트 지르콘 - 청정, 순결, 평화
※ 에메랄드 - 청렴결백, 무궁, 행복, 행운
※ 실론 사파이어 - 건강, 장수, 행복
※ 인공루비 - 인애(仁愛), 위엄
※ 에리나이트 - 화합, 부부의 행복, 인생의 행복
※ 블루 사파이어 - 정조, 자애, 덕망
※ 로우 지르콘 - 결백, 마음속의 기쁨, 희망
※ 골든 사파이어 - 우정, 우애, 행복
※ 지르콘 - 성공, 번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