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성남 중앙동 단대오거리 가성비 삼겹살 맛집 삼미왕뚜껑

내돈내산 방문으로 소개드리는 찐맛집 시리즈입니다. 성남 중앙동 단대오거리역에서 친구와 가족 식사하기 좋은 삼겹살 맛집 삼미 왕뚜껑 소개드립니다. 친한 친구나 오래된 연인들이 혹은 가족들이 가성비 좋게 삼겹살을 먹고싶을때, 김치를 구어먹고 싶을 때 강추드리는 집입니다. 특히, 왁자지껄하게 삼겹살에 소주한잔 하고 싶을때는 딱 맞는 집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순서 친구들과 가족 외식으로 추천 영업시간, 위치 및 주차 메뉴 및 가격 내부 분위기 기본 세팅 및반찬 구성 구이판 모습 서비스 및 추가 메뉴 마무리는 볶음밥 마치며 친구들과 가족외식으로 강추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시끌벅적한 친구 모임 편안한 가족식사로 추천드립니다. 만약 이제 막 만난 연인들이라던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찾으신다면 전혀 어울리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편안한 친구와 가족과 찾으시는 식당으로 강추 드립니다.  영업시간, 위치 및 주차 주소 : 경기 성남시 중원구 산성대로 340-7 단대오거리역 3번출구에서 300m 미만 영업시간 : 12시부터 저녁 10시까지, 매주 화요일 정기 휴일 공식적인 주차장은 없습니다. 단대오거리역 인근 공영주차장이나 인근 주변에 주차해야 합니다. 타지역에서 찾아오기에는 조금 번거롭고 지역 주민들에게는 가성비 좋게 방문하는데 좋습니다. 메뉴 및 가격 삼겹살이 주 메뉴입니다. 기본 삼겹살과 목살이 있고 칼잽이 삼겹살과 목살이 준비되어 있고 저렴하게 별미로 먹을 수 있는 냉동삼겹과 대패삼겹도 준비되어있습니다. 고기집에서 빠지면 섭섭한 계란찜, 볶음밥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격이 굉장히 가성비 좋습니다. 삼겹살 200g에 14,000원으로 부담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삼겹살 가격을 비교 해도 다른 가게들과 비교해도 고기 가격은 좋은 편입니다.    내부 분위기 다 먹고 나오면서 내부 전경 찍은 모습입니다. 청소는 되어 있지만 고급스러운 분위기와는 조금 멀다고 보시면 되고 전형적인 친

용기에 대한 심리학, 미움받을 용기

난 '용기'라는 단어를 좋아한다. 어렸을 때 처음으로 다녔던 종합학원 영어시간에 선생님이 나에게 지어주신 이름이 '윌리엄' 이었다. 자기 아들 머리 위에 사과를 올려놓고 활을 당기 명중시킨 이야기 속 인물, 용기 있게 생겼구나. 그게 내가 윌리엄이 된 이유였다. '내가 용기 있게 생겼나?' 어쩌면 그때부터 '용기'라는 단어를 좋아했는지도 모르겠다. 나한테 용기라는 단어는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불 속으로 들어가는 소방관이었고, 괴물을 물리치기 위해 성 안으로 들어가는 용사였다. 그런 뉘앙스로만 인식하고 있었고 나 스스로 꽤 용기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면서 살아왔다. 하지만 이 책의 제목을 보았을 때 한 번도 본 적 없는 낯선 용기 앞에서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

미움 받을 용기, 용기의 목적이 미움을 받기 위해서라니, 한 번도 생각해본 적 없었다. 동시에 조금 두근거렸다. 나는 어렸을 때부터 어른들에게 예쁨 받는 걸 좋아했다. 아마 실망시키는 걸 두려워했던 것 같다. 그래서 우등생은 아니 더라도 모범생으로 살려고 노력했다. 미움 받는 걸 끔찍하게 싫어했기 때문이다. 그런 나에게 미움 받을 용기라니. 이해할 수 없으면서도 묘하게 두근거렸던 건 어쩌면 나에게 정말 필요한 책일지도 모른다는 예감 때문이었다.
미움받을 용기 자유롭고 행복한 삶을 위한 아들러의 가르침 기시미 이치로 , 고가 후미타케 지음 / 전경아 옮김 / 김정운 감수 / 인플루엔셜 / 2014년 11월 17일 출간 책표지


책제목: 미움 받을 용기,  자유롭고 행복한 삶을 위한 아들러의 가르침
기시미 이치로 , 고가 후미타케 지음 / 전경아 옮김 / 김정운 감수
 / 인플루엔셜 / 2014년 11월 17일 출간

옳은 것을 실천해야한다는 의지는 나에게 매우 중요한 신념이다. 하지만 항상 망설이고 두려웠다. 끝내 해낼 때도 많았지만 아무것도 못하고 아무 말도 못할 때가 많았다. 날 붙잡는 것, 내 입이 떨어지는 걸 막는 것. 항상 그게 뭔지 궁금했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알았다. 그 모든 두려움과 망설임은 내가 타인에게 미움받을까봐 두려운 것이었다. 책 제목과 동시에 내 마음이 두근거렸던 건 날 지금까지 붙잡았던 것에 대한 해답이 이미 표지에서부터 드러났기 때문이었다. 병의 증상을 파악하고 그 방명을 알아내는 데서부터 치료가 시작되는 것처럼 망설였던 내 모습들의 원인을 분명하게 알고 나니까 되게 기분이 개운해지고 분명해졌다.

하지만 그걸 아는 것만으로 모든 게 해결되진 않는다. 내가 미움 받고 싶지 않은 사람이란 걸 알았다고 해서 바로 용감해지는 건 아니니까. 하지만 감사하게도 이 책엔 나 스스로에게, 그리고 남에게까지 용기를 부여하는 방법이 나와 있었다. 사람 마음속엔 누구나 인정받고 싶은 욕구가 있다. 내가 남을 실망시키고 싶지 않은 이유도 여기서 비롯되는지 모른다. 내 행동과 말을 누군가 낮게 평가하고 내가 그런 사람이 되버릴까봐, 남의 눈치를 보고 위축돼버린다.

바로 용기가 사그라드는 과정이다. 그리고 이러한 생각은 인간관계를 '수직관계'로 생각하기 때문에 나타난다고 한다. 내가 남보다 못한 사람이라는 생각과 열등감을 느끼는 것. 남보다 내가 낮다는 생각과 우월감을 느끼는 것. 그렇게 형성되는 나보다 위 또는 아래라는 인식과 내가 아래가 될지도 모른다는 두려운, 수치심들이 내 모든 행동들을 붙잡고 나를 망설이게 하는 기반이었다. 사람들이 자기도 모르게 당연하게 가지고 있는 '수직관계'는 우리 사회 용기의 전적인 것이다.

그렇다면 용기를 갖게 되고 두려움을 물리치는 해결책은 '수직 관계를 수평으로 바꾸는 데에 있지 않을까? 사실 미움 받고 싶지 않은 욕구는 나의 모습을 남의 욕구에 맞춰서 살게 만든다. 남의 욕구를 층족시키기 위해 내 시간과 에너지를 쓰게 된다. 그렇게 해야 내가 인정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러다보면 내 인생이 아닌 남의 인생을 살게 된다. 우리는 인정받고 싶은 욕구보다 더 강력하고 이루고 싶은 욕구가 있는데도 거기에 귀 기울이지 않고 그저 남의 비위를 건드리지 않는 것에 더 집중하곤 한다.

나 자신보다 남에게 진출하는 인성을 가기도 모르게 살아가고 있기 때문이다. 수직관계'에 사로잡혀 나보다 위 또는 아래라고 생각하는 사람 등을 올려봤다 내려 봤다 하면서 그래서 우리가 가진 관계에 대한 인식을 '수'으로 바꿀 수 있다면 남을 대할 때도 나보다 못한지 나은지가 아니라 진심 어린 관심으로 대할 수 있고 동시에 나 자신도 그럴 수 있게 되어 내가 정말 바라는 욕구에 귀를 기울이게 될 것이다.

사람에게 미움 받고 싶은 욕구는 존재하지 않는다. 그래서 대신에 미움 받을 용기가 필요한 것 같다. 그래서 '미움 받을 용기'라는 책 제국 앞에 '타인에게'라는 말이 생략되었다는 생각을 한다. 타인에게 미움 받을 용기 이건 동시에 '나 자신을 더 사람할 수 있는 용기'라고 불러도 되지 않을까? 남의 욕구보다 나의 깊은 바람을 들여다보고 남의 인생이 아니라 나의 인생을 살려면 나를 더 사랑할 수 있어야 한다. 남의 눈치를 보기보다 내 속마음에 귀 기울이고 님이 나를 싫어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에도 진정 내가 원하는 신대을 할 수 있는 것이, 타인보다 나 자신을 더 사랑하는 용기라고 생각해본다. 우리 모두 용기를 기를 수 있었으면 좋겠다. 미움 받을 용기, 아니 기꺼이 나를 사랑할 수 있는 용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