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성남 중앙동 단대오거리 가성비 삼겹살 맛집 삼미왕뚜껑

내돈내산 방문으로 소개드리는 찐맛집 시리즈입니다. 성남 중앙동 단대오거리역에서 친구와 가족 식사하기 좋은 삼겹살 맛집 삼미 왕뚜껑 소개드립니다. 친한 친구나 오래된 연인들이 혹은 가족들이 가성비 좋게 삼겹살을 먹고싶을때, 김치를 구어먹고 싶을 때 강추드리는 집입니다. 특히, 왁자지껄하게 삼겹살에 소주한잔 하고 싶을때는 딱 맞는 집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순서 친구들과 가족 외식으로 추천 영업시간, 위치 및 주차 메뉴 및 가격 내부 분위기 기본 세팅 및반찬 구성 구이판 모습 서비스 및 추가 메뉴 마무리는 볶음밥 마치며 친구들과 가족외식으로 강추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시끌벅적한 친구 모임 편안한 가족식사로 추천드립니다. 만약 이제 막 만난 연인들이라던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찾으신다면 전혀 어울리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편안한 친구와 가족과 찾으시는 식당으로 강추 드립니다.  영업시간, 위치 및 주차 주소 : 경기 성남시 중원구 산성대로 340-7 단대오거리역 3번출구에서 300m 미만 영업시간 : 12시부터 저녁 10시까지, 매주 화요일 정기 휴일 공식적인 주차장은 없습니다. 단대오거리역 인근 공영주차장이나 인근 주변에 주차해야 합니다. 타지역에서 찾아오기에는 조금 번거롭고 지역 주민들에게는 가성비 좋게 방문하는데 좋습니다. 메뉴 및 가격 삼겹살이 주 메뉴입니다. 기본 삼겹살과 목살이 있고 칼잽이 삼겹살과 목살이 준비되어 있고 저렴하게 별미로 먹을 수 있는 냉동삼겹과 대패삼겹도 준비되어있습니다. 고기집에서 빠지면 섭섭한 계란찜, 볶음밥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격이 굉장히 가성비 좋습니다. 삼겹살 200g에 14,000원으로 부담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삼겹살 가격을 비교 해도 다른 가게들과 비교해도 고기 가격은 좋은 편입니다.    내부 분위기 다 먹고 나오면서 내부 전경 찍은 모습입니다. 청소는 되어 있지만 고급스러운 분위기와는 조금 멀다고 보시면 되고 전형적인 친

일제 강점기, 위안부와 소록도의 이야기를 담은 역사에 관한 소설 : 그 날

우리나라의 근현대사 중 가장 힘든 시기를 두 가지 고른다면 언제를 고를 수 있을까? 나는 6.25 전쟁과 일제강점기를 고를 것이다. 얼마 전에는 현충일을 보냈고 또 6.25 전쟁의 68주기를 맞이하게 되면서 좀 더 깊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날'은 일제강점기를 배경으로 한 소설로 나와 비슷한 나이에 일제강점기를 살아간 할머니와 할아버지가 등장한다. 둘은 소꿉친구로 결혼까지 약속된 사이인데 어느 날 할아버지가 일본군에게 끌려가서 전쟁을 치른다. 전쟁 도중 부상을 입고 제대로 치료를 받지 못해 한센병에 걸린 할아버지는 소록도로 이동하게 된다.

할아버지가 소록도로 가게 된 줄도 모르고 할머니는 돈을 벌면 할아버지를 빼주겠다는 말에 공장으로 일을 하러 가지만, 이는 일본순사의 거짓말로 공장에서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위안부로 가게 되었다. 비극적인 상황에서도 서로는 70년간이나 만나지 못한 채 서로 사랑한다.

책제목 : 그날
저자 : 소재원
출판사 : 마레
출판일 : 2014년 10월 1일
일제 강점기, 위안부와 소록도의 이야기를 담은 역사에 관한 소설 : 그 날
책에 등장하는 소록도는 어릴 적부터 소록도로 봉사를 종종 다니던 친구 덕에 한센병 환자들이 모여 있는 섬이라고 알고 있었다. 하지만 왜, 언제부터 그들이 그 섬에 모여서 살게 되었는지는 몰랐고 어떻게 그럴 수 있는지 의문이었다. 소설을 읽으며 알게 된 소록도의 진상은 충격이었다.

일제강점기 시절 일본은 치료를 명분으로 한센병 환자들을 모두 소록도로 보내고 수용소처럼 가둬 둔다. 자연치유가 되면 섬에서 내보내주겠다는 말도 안되는 이유를 들고 그들의 욕심을 채우기 위해 폭력과 노동을 일삼았다.

위안부는 잘 알고 있는 이야기임에도 불구하고 소록도와 위안부의 일상을 너무 생생히 묘사해 둬서 읽을수록 수치스럽고 화가 났다. 누군가의 상상에서 나온 이야기라고 해도 믿기지 않을 법한 일들이 조부모가 살아온 시대에 나의 나라에서 일어났다는 사실이 너무 화가 나고 실감이 나지 않았다.

그 속에서도 할아버지는 끝까지 버텨 살아나가는 것으로, 할머니는 글을 배워 이곳의 일을 세상에 널리 전파하는 것으로 자신만의 싸움을, 독립운동을, 나라를 지키는 일을 행한다. 이 책을 읽고 나서 가슴이 뜨거워짐을 느꼈지만 한편으로는 자신에게 질문을 던지게 되었다.

과연 내가 저 시대에 태어 났다면 나도 조국을 위해 희생하여 나라를 지키려고 했을까?', '삶의 희망을 놓지 않고 끝까지 살아갈 수 있었을까?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소설 속 인물들처럼 글자를 배우는 일이 독립운동이고 죽지 않고 버티는 것이 독립운동이라며 살아갔다.

언뜻 보면 별 것 아니라고 생각되지만 나를 힘들게 만드는 상대에 대하여 반항하고, 반발하고, 끝까지 투쟁하는 모습이 바로 상대를 기죽게 만드는 일임을 알았다. 또한 이런 사람들이 하나, 둘 모이게 되면 큰 힘이 생기고, 그 힘이 바로 나라를 위한 헌신이 된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