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성남 중앙동 단대오거리 가성비 삼겹살 맛집 삼미왕뚜껑

내돈내산 방문으로 소개드리는 찐맛집 시리즈입니다. 성남 중앙동 단대오거리역에서 친구와 가족 식사하기 좋은 삼겹살 맛집 삼미 왕뚜껑 소개드립니다. 친한 친구나 오래된 연인들이 혹은 가족들이 가성비 좋게 삼겹살을 먹고싶을때, 김치를 구어먹고 싶을 때 강추드리는 집입니다. 특히, 왁자지껄하게 삼겹살에 소주한잔 하고 싶을때는 딱 맞는 집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순서 친구들과 가족 외식으로 추천 영업시간, 위치 및 주차 메뉴 및 가격 내부 분위기 기본 세팅 및반찬 구성 구이판 모습 서비스 및 추가 메뉴 마무리는 볶음밥 마치며 친구들과 가족외식으로 강추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시끌벅적한 친구 모임 편안한 가족식사로 추천드립니다. 만약 이제 막 만난 연인들이라던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찾으신다면 전혀 어울리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편안한 친구와 가족과 찾으시는 식당으로 강추 드립니다.  영업시간, 위치 및 주차 주소 : 경기 성남시 중원구 산성대로 340-7 단대오거리역 3번출구에서 300m 미만 영업시간 : 12시부터 저녁 10시까지, 매주 화요일 정기 휴일 공식적인 주차장은 없습니다. 단대오거리역 인근 공영주차장이나 인근 주변에 주차해야 합니다. 타지역에서 찾아오기에는 조금 번거롭고 지역 주민들에게는 가성비 좋게 방문하는데 좋습니다. 메뉴 및 가격 삼겹살이 주 메뉴입니다. 기본 삼겹살과 목살이 있고 칼잽이 삼겹살과 목살이 준비되어 있고 저렴하게 별미로 먹을 수 있는 냉동삼겹과 대패삼겹도 준비되어있습니다. 고기집에서 빠지면 섭섭한 계란찜, 볶음밥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격이 굉장히 가성비 좋습니다. 삼겹살 200g에 14,000원으로 부담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삼겹살 가격을 비교 해도 다른 가게들과 비교해도 고기 가격은 좋은 편입니다.    내부 분위기 다 먹고 나오면서 내부 전경 찍은 모습입니다. 청소는 되어 있지만 고급스러운 분위기와는 조금 멀다고 보시면 되고 전형적인 친

어깨를 다독여주는 흔글의 '무너지지만 말아'를 읽고

책제목 : 무너지지만 말아
저자 흔글

요새 책의 한 구절들이 SNS에 많이 올라오고 있다. 짧지만 가슴에 와 닿아 자신의 모습을 되돌아보는 그런 글들이 유행하고 있다. 흔글이라는 작가의 이름이 특이해서 기억에 남았고, 짧게 올라오는 글들이 꽤나 마음에 들어서 그의 책을 다찾아보고 싶은 마음에 장바구니를 하나하나 채워갔다.

책 무너지지만 말아>의 저자 흔글(조성용)은 작가이자 시인이자 한가정의 가장이다. 그는 여러 가지의 이름으로 사람들에게 불려온다. 그는 글을 쓰는 사람이여서 자신이 어떻게 불려지는지 상관없다고 한다. 달, 밤, 음악, 사람 이 4가지가 흔글을 설명해준다. “달을 좋아하는 사람이다. 그렇기에 자연스레 밤도 좋아졌다."

“내가 달이라면 누국가는 밤이 되는게 그런게 사랑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다”

음악은 재즈를 좋아한다. 잔잔한 클래식의 선율에 맞춰 가사를 적기도 하고 영화같은 노래를 들으면서 현실을 영화처럼 바라보는 작가 흔글, 그는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이 많은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한다.
어깨를 다독여주는 흔글의 '무너지지만 말아'를 읽고,  책표지

첫장은 이렇게 시작한다. "힘든 일이 있었다면 이제는 이겨낼 차례 쓰러져도 좋아 무너지지만 말아" 나는 고등학교 때 누군가와 오랜 시간 사랑이라는 감정을 느꼈고 내가 누군가에게 미친 듯 그렇게 애타본적이 없었다. 공부할 시기라며 많은 반대도 있었었다. 그래서 더 애타게 사랑했고 이 연애가 나에게는 마지막이 되길 기도 했었다. 그러나 그렇게 애탔던 나의 연애 경험은 안좋은 하나의 기억으로 끝이 났다. 많은 시간을 투자한 만큼 많은 고통도 있었다. 나에게 많은 시간은 연애의 경험으로 또 다른 많은 시간은 후회와 그리움의 시간이었다.

내 주변 모든 사람들은 나에게 위로를 했었고 그 위로들은 나에게 오랜시간이 지난후에야 나의 귀에 들리기 시작했다. "세상에 여자는 많아" "오는 여자 버리지 말고, 가는 여자 잡지마라" 한 여자에게 푹 빠져 있지 말라는 위로 들이었다. 나는 친구아버지가 120만원짜리 술을 사주시며 얘기를 해주셨다. 그 때를 기점으로 나의 연애는 점점 바뀌어갔다.

대학교 때 내가 마음에 드는 여자가 있어도 먼저 다가가지 않았으며 좋아한다 말 한마디도 꺼내지 않았다. 그렇게 여자들이 먼저 다가올때까지 아무런 행동도 하지 않은채 나의 학교생활을 보냈었다. 그러면서도 나 좋다는 여자들과 2명정도 사귀고 연애에 흥미가 없어 그저그런 시간을 보내며 학교생활을 보냈다.

한명의 친구와는 조금 달랐다. 나와의 공통점도 많았고 나에게 웃어주고 또 서로의 많은 얘기를 들어주며 먼저 다가간 시간이었다. 내 친구는 귀여움이 많았고 이쁘지는 않았지만 볼때마다 매력이 있는 친구여서 나는 그 친구와 가까기 했다. 차가 있을때는 드라이브도 했고 군대를 3달 앞두고 한달간 썸을 탔다. 대학교를 들어와 처음으로 좋아한 감정이었다. 그리고 헤어진 그 여자가 생각 나 두려웠다. 그래도 나는 그 여자에게 적극적으로 대시했고 그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군입대를 60일 앞둔 나는 그 여자와 행복하게 데이트하며 시간을 보냈다. 솔직히 행복했다. 허나 여러 가지 이유로 헤어지고 나는 군대에 왔다. 가끔 연락이 오는 널 그리워하게 됐다. 다들 미련한 짓이라며 얘기하고 있을 때 이 구절이 나에게 들어왔다.

“스스로 발을 헛디뎌 떨어지는 일이 있더라고 전혀 후회하지 않을 일을 나는 해야겠다.”

남들이 보는 시선을 두려워하지 않고 남들의 입에 오르는걸 피하지 않으며 넌 안될거라는 소리에 무너지지 않게 난 될거라는 행동을 보여주도록"

- 결심 중(中)-

수신인은 누구나 될 수 있는 위로의 편지를, 혹은 연심을 가득 담은 혼잣말. 오글거리고 뻔하기도 한데, 내가 어떤 마음이든 나에게 무한 긍정 해주고 무조건적으로 나를 위로해주는 상대를 찾고 싶다면 읽어봐도 좋겠다. 문학으로서의 한국시라고 하긴 가볍고, SNS에 올라오는 혼잣말보단 읽어주었으면 하는 상대가 명확한 글이다. 실제로 인스타그램에 올렸던 글들을 모아 책으로 낸 것인데 흔글이라는 닉네임의 작가가 3번째로 출간한 것이라고 한다.

대놓고 힐링시집을 컨셉으로 낸 책인데, 딱 그 의도대로만 만들어진 거 같다. 그저 가볍게 읽다가, 오글거리다가, 마음에 드는 문구나 사진을 발견하면 약간은 마음도 가벼워지는 그런 책.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종류의 책은 아니지만 마음에 꽂히는 글 하나만 발견해도 그럭저럭 재밌는 책이구나 하고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사람들은 커 가면서 특히나 사회생활을 하면서 점점 제 맘을 삭히는 법을 배워간다. 이전에 있었던 시는 나에게 삭히는 법과 그리고 도전하나고 하는 용기를 불어넣어줬다. 연애의 끝, 그 이유 중 하나는 남들의 눈치를 보는것도 있다고 한다. 누군가에게 사랑한다는 감정이 최우선이 아닌 이유로 우리는 서로에게 상처를 주곤 하지만 이제는 마음만이라도 적극적이고 싶다.

이 책은 읽을 때마다 새로워질 책이다. 누구를 생각하며 읽는지 어떤 상황을 겪고 이 책을 읽는지 누구에게 해주고 싶은지 많이 생각하다보니 책의 밑에는 너덜너덜해진 접혀있는 페이지수가 있다. 누군가에게는 위로가, 누군가에게는 추억을 꺼내 보게 하는 이 책을 나는 내 주변 모두에게 권하고 싶다.

모두 다 무너지지 않길 기도하며,
당신의 모든 좌절에 바치는 흔글의 시

아무도 당신의 마음을 알아주지 못한다고 느낄 때
당신을 위로 할 한 편의 글

다시 읽고 또 색다른 감동이 있길 바라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