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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 중앙동 단대오거리 가성비 삼겹살 맛집 삼미왕뚜껑

내돈내산 방문으로 소개드리는 찐맛집 시리즈입니다. 성남 중앙동 단대오거리역에서 친구와 가족 식사하기 좋은 삼겹살 맛집 삼미 왕뚜껑 소개드립니다. 친한 친구나 오래된 연인들이 혹은 가족들이 가성비 좋게 삼겹살을 먹고싶을때, 김치를 구어먹고 싶을 때 강추드리는 집입니다. 특히, 왁자지껄하게 삼겹살에 소주한잔 하고 싶을때는 딱 맞는 집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순서 친구들과 가족 외식으로 추천 영업시간, 위치 및 주차 메뉴 및 가격 내부 분위기 기본 세팅 및반찬 구성 구이판 모습 서비스 및 추가 메뉴 마무리는 볶음밥 마치며 친구들과 가족외식으로 강추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시끌벅적한 친구 모임 편안한 가족식사로 추천드립니다. 만약 이제 막 만난 연인들이라던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찾으신다면 전혀 어울리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편안한 친구와 가족과 찾으시는 식당으로 강추 드립니다.  영업시간, 위치 및 주차 주소 : 경기 성남시 중원구 산성대로 340-7 단대오거리역 3번출구에서 300m 미만 영업시간 : 12시부터 저녁 10시까지, 매주 화요일 정기 휴일 공식적인 주차장은 없습니다. 단대오거리역 인근 공영주차장이나 인근 주변에 주차해야 합니다. 타지역에서 찾아오기에는 조금 번거롭고 지역 주민들에게는 가성비 좋게 방문하는데 좋습니다. 메뉴 및 가격 삼겹살이 주 메뉴입니다. 기본 삼겹살과 목살이 있고 칼잽이 삼겹살과 목살이 준비되어 있고 저렴하게 별미로 먹을 수 있는 냉동삼겹과 대패삼겹도 준비되어있습니다. 고기집에서 빠지면 섭섭한 계란찜, 볶음밥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격이 굉장히 가성비 좋습니다. 삼겹살 200g에 14,000원으로 부담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삼겹살 가격을 비교 해도 다른 가게들과 비교해도 고기 가격은 좋은 편입니다.    내부 분위기 다 먹고 나오면서 내부 전경 찍은 모습입니다. 청소는 되어 있지만 고급스러운 분위기와는 조금 멀다고 보시면 되고 전형적인 친

롤러코스터 느낌의 고전 서스펜스 스실러소설 : 폴라호킨스의 걸 온 더 트레인

절대 회복되지 않을 결핍이 하나 있다. 바로 내가 잘하는 일이자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없다는 것. 나는 지금보다는 행복했다. 미디어 예술가라는 확고한 꿈이 있었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모든 지식과 경험을 착실하게 쌓고 있었으니까 말이다. 나에게 있어 작품 활동에 대한 욕구는 인간의 3대 기본 욕구만큼이나 중요하다. 그것은 다른 어떤 것으로도 대체할 수 없다는 것을 스스로도 알고 있기 때문에, 방법을 찾아야만 했다.

내가 창작 활동을 할 때 주로 맡았던 포지션은 촬영과 편집분야였지만 당분간은 프리 프로덕션(Preproduction. 영화 제작의 준비 단계)을 준비하기로 마음먹었다. 그 중에서도 시나리오 기획과 연출은 종이와 펜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는 활동이다. 시나리오를 구상하기 시작했고 글을 열심히 쓰다보면, 더 이상 좋은 문장이 떠오르지 않는 시간이 찾아오기도 한다. 나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작가들이 두려워하는 시간일 것이다. 하지만 그 두려움을 깨는 방법을 최근에 터득했다.

글쓰기를 잠시 멈추고 책을 읽는 것이다. 글 쓰는 능력은 사라졌기 때문이 아니라, 그 능력을 유지시켜 줄 지식이 고갈되었기 때문에 할 말이 없어진 것일 뿐이었던 것이다. 글 쓰는 능력은 실제에 대한 지식과 아이디어에 의해 자극받아야 한다는 지혜를 얻은 것은 정말 값진 경험이었다.

책제목 : 폴라 호킨스, 「걸 온 더 트레인」, 이영아 옮김
원제, 원작자 : The Girl on the Train / Hawkins, Paula
장르 : 소설
출판사 : 북폴리오
출간일 : 2015년 8월 1일

롤러코스터 느낌의 고전 서스펜스 스실러소설 : 폴라호킨스의 걸 온 더 트레인은 요즘 이야기를 쓰는 속도가 느려지는 것을 느끼고, 내가 글을 정말 잘 쓰고 있는지 회의감이 들었다. 그래서 「걸 온더 트레인」을 펼쳤다. 이 소설의 줄거리는 이렇다. 믿기 힘든 이별을 겪은, 주인공 레이첼은 전 애인에 대한 집착과 우울증에 빠진다. 그녀는 매일 타고 다니는 통근열차에서 우연히 어느 이름 모를 신혼부부의 집을 훔쳐보게 된다.

사랑에 빠진 그들의 모습을 보며 그녀는 부러움을 느끼고, 매일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신혼부부의 집을 훔쳐보는 것을 낙으로 산다.

그러던 어느 날, 아내가 남편 몰래 외도를 저지르고, 얼마 뒤에는 아내가 살해되는 장면을 목격한다. 레이첼은 자신이 이별통보를 받았던 기억을 가졌기에 그 사건에 감정이입을 하고, 범인을 잡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사건의 중심으로 들어간다.

레이첼은 사건의 중심으로 들어가면서, 과거 집착의 대상이었던 전 애인의 집 부근을 지나야만 하는데, 그 과정에서 전 애인과 마찰을 빚기도 한다. 좋은 이야기의 필수조건이 독특한 소재가 아니라는 것은 스스로도 잘 알고 있다. 수 천년동안 셀 수도 없이 많은 이야기가 만들어졌기에, 절대적으로 새로운 소재는 없으니까 말이다.

그렇기에 이야기의 중간을 개연적이고 독창적으로 전개시키는지에 대한 고민을 해야 한다는 것까지도 알고 있었다. 하지만 '어떻게 독창적으로 전개시키는지'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없었던 것이 사실이다. 나는 그 해답을 「걸 온 더 트레인」을 읽고 찾을 수 있었다. 슬직히 말하면, 「걸 온 더 트레인」은 '욕망과 사랑, 결혼과 이혼의 파노라마'라는 극찬을 받기도 한 소설이다.

하지만 내 생각에 그 파노라마는 시대에 뒤떨어진 흑백 사진 같았다. 자세히 설명하자면, 원래 사랑 이야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랑에 빠진 두 인물 사이를 가로막는 장애물'에 관한 문제였다. 고대 그리스의 비극 작가들은 여자의 부모를 사랑의 장애물로 정형화시켰다. 이후, 셰익스피어가 「로미오와 줄리엣」을 통해 장애물을 양가의 부모로 확장시켰다.

그 규칙은 20세기에 들어서고 나서야 깨지기 시작했다. 자동차와 전화의 발명으로 젊은 남녀가 부모의 통제로부터 벗어나 자유연애를 할 기회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사랑에 대한 열광과 더불어 20세기가 시작된 것이다. 현실 세계에서 사회적 인식이 바뀌면, 이야기도 바뀌는 법이다.

아리스토텔레스가 지적했듯, 좋은 이야기는 현실을 바탕으로 재구성되고 재창조된다. 그래서 이 시기를 기점으로, 사회적 통념, 성적 정체성, 인종, 죽음 등 새로운 장애물이 사랑 이야기에 등장하기 시작한다.

20세기는 또 한편으론 이혼율 증가라는 사회적 현상과 맞물려, 사랑에 대한 불안과 비관적인 태도로 막을 내렸다. 그결과, 우리는 이루지 못하는 사랑의 결말이 늘어나고 놀라울 정도로 인기를 얻는 현상을 목도하게 되었다. 「걸 온 더 트레인」 역시 20세기 말의 사랑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써진 글이다.

그러나 21세기의 사랑 이야기는 사뭇 다르다. 이전까지 '남자와 여자가 만나는' 설정은 언제나 사랑 이야기의 '초반부'에 나타나서 후에 시련과 고난 끝에 사랑의 승리로 이어지는 규칙을 가졌다면, 21세기의 사랑 이야기는 '남자와 여자가만나는 것'으로 이야기를 '끝'맺는다.

두 연인들의 만남을 극적 절정의 순간까지 미뤄 놓음으로써, '사랑하기 어렵다'는 사랑의 주제를 '만나기가 어렵다'는 것으로 바꿔놓는다. 사랑의 이야기가 아니라 갈망의 이야기인 것이다.

사랑에 대한 욕망으로 장면들을 전개해나가면서 실질적인 사랑의 행위와 결과들을 이야기가 끝난 후의 미래로 미뤄놓는 것이다. 내가 「걸 온 더 트레인」과 유사 장르들을 돌아보며 얻은 교훈은 사회적인 인식과 태도는 변하며, 그 변화를 인지하지 못하면 이미 죽은 글을 쓰게 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인간으로서 가장 첨예하게 오늘날을 살아가는 것이 무슨 뜻일까?

아마 그것이 독자들이 이야기를 통해 진정으로 알고 싶은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사회적 변화의 방향을 감지해내야만 통용돼오던 규칙들이 깨지고 장르의 새로운 세대가 열린다면, 이야기꾼으로서 내가 해야 할 일은 당대뿐만 아니라 미래의 전망도 제시해주는 글을 쓰는 것이 아닐까?

글 쓰는 것이 쉬우면서도 어렵게 느껴지는 하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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