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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 중앙동 단대오거리 가성비 삼겹살 맛집 삼미왕뚜껑

내돈내산 방문으로 소개드리는 찐맛집 시리즈입니다. 성남 중앙동 단대오거리역에서 친구와 가족 식사하기 좋은 삼겹살 맛집 삼미 왕뚜껑 소개드립니다. 친한 친구나 오래된 연인들이 혹은 가족들이 가성비 좋게 삼겹살을 먹고싶을때, 김치를 구어먹고 싶을 때 강추드리는 집입니다. 특히, 왁자지껄하게 삼겹살에 소주한잔 하고 싶을때는 딱 맞는 집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순서 친구들과 가족 외식으로 추천 영업시간, 위치 및 주차 메뉴 및 가격 내부 분위기 기본 세팅 및반찬 구성 구이판 모습 서비스 및 추가 메뉴 마무리는 볶음밥 마치며 친구들과 가족외식으로 강추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시끌벅적한 친구 모임 편안한 가족식사로 추천드립니다. 만약 이제 막 만난 연인들이라던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찾으신다면 전혀 어울리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편안한 친구와 가족과 찾으시는 식당으로 강추 드립니다.  영업시간, 위치 및 주차 주소 : 경기 성남시 중원구 산성대로 340-7 단대오거리역 3번출구에서 300m 미만 영업시간 : 12시부터 저녁 10시까지, 매주 화요일 정기 휴일 공식적인 주차장은 없습니다. 단대오거리역 인근 공영주차장이나 인근 주변에 주차해야 합니다. 타지역에서 찾아오기에는 조금 번거롭고 지역 주민들에게는 가성비 좋게 방문하는데 좋습니다. 메뉴 및 가격 삼겹살이 주 메뉴입니다. 기본 삼겹살과 목살이 있고 칼잽이 삼겹살과 목살이 준비되어 있고 저렴하게 별미로 먹을 수 있는 냉동삼겹과 대패삼겹도 준비되어있습니다. 고기집에서 빠지면 섭섭한 계란찜, 볶음밥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격이 굉장히 가성비 좋습니다. 삼겹살 200g에 14,000원으로 부담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삼겹살 가격을 비교 해도 다른 가게들과 비교해도 고기 가격은 좋은 편입니다.    내부 분위기 다 먹고 나오면서 내부 전경 찍은 모습입니다. 청소는 되어 있지만 고급스러운 분위기와는 조금 멀다고 보시면 되고 전형적인 친

잘먹고 잘 마시고 날노는 일에 대한 푸드비즈니스랩의 책 : 푸드트렌드 취향존중

모든 생명은 에너지를 필요로 하며 인간은 음식으로 하여금 그 에너지를 얻는다. 그러므로 나는 인간에게 음식이란 생명이라 생각한다. 더불어, 음식은 그 사람의 모든 것을 대표한다고 생각한다. 문명 발달을 이래로 음식은 생존에서 발전해 자연환경과 동반해서 하나의 문화가 되었다.

예를 들어 감자 하나만 보아도 각 기후마다 종류와 맛이 다르고 생김새, 조리방법이 다르다. 이런 차이는 조리법의 발전을 이끈 기반이 되어 우리 인류에게 매 끼니마다 즐거움을 주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 과거부터 지금까지 아니면 미래까지 음식은 진화할 것이다. 앞서 말했듯이 '음식은 그 사람의 모든 것' 즉, 먹는 음식이 무엇인지에서 우리 생활과 가구형태, 연령까지도 분석할 수 있다.

책제목 : FOOD TREND magazine no.1 취향존중 
서울대학교 푸드비즈니스랩, 문정훈 지음
이김 출판사 , 2018년 2월 2일 출간

현재는 4차 산업혁명과 합쳐진 빅 데이터의 시대로 단순한 산업 하나에서도 모든 방면을 분석하는 시대가 되었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음식을 만들고 고객들에게 감동을 주고 식 문화를 이끄는 사람들에게도 넓은 안목이 필요하다고 느끼게 되었다.

발 빠르게 움직이는 세상 속에서 우리는 무엇을 먹고 살며 앞으로 우리가 주목해야할 다가올 파도는 무엇이며, 식문화를 선두 할 사람으로서 어떤 파도 위에 올라타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이었다. 책에서는 현재 짧고 발 빠르게 움직이는 트렌드를 분석해주었고 과거의 모습이 왜 현재와 어울리지 않은지에 대한 분석과 앞으로의 예측이 담겨있다.

첫 번째로, 음식은 공산품이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자의 취향이 있으며 그것에 따른 선호가 분명하며 과거의 대량 단일 생산방식과 '가성비' 우선보다 현재에는 돈이 더 들더라도 각자의 취향 것 심리적 만족을 즐기는 '가심비'를 충족하고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풀어내고 있다.

예를 들어, 맥주 트렌드도 수입맥주시장에서 진화해 본인이 먹고 싶은 맥주를 양조해 의뢰하거나 수제맥주 매장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난 추세이다. 인스턴트 라면도 과거 종류가 적었지만 현재에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수 백 가지가 넘는 종류로 진화하였고 그 끝은 아무도 모른다. 이 뿐만 아니라, 치즈, 소스류, 어묵 등 다양한 취향의 시대라고 불려도 무방할 것이다.

두 번째로, 만인에게 사랑받아오는 쿡방, 먹방의 인기와 함께 sns에서의 요리를 즐기는 추세로 발전하였다. YOLO처럼 삶의 즐거움을 요리로 연결한 경우도 있다. 그래서 본인이 만든 음식을 자랑하고 디자인 된 주방용품 등이 유행하였다. 취미 뿐 아니라 생활에서도 모습이 사뭇 달라 졌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이젠 장을 보는 것에도 시간이 부족해 좀 더 간편한 온라인 매장 및 모바일로 결제, 배송까지 이용해 기능이 확장되어가고 있다. 그리고 여러 한식에서 반찬을 먹는 '한상 차림' 문화 또한 이제는 보기 드믄 경우가 되었고 쿡방에서 보여주듯이 간편한 단품 요리로 식사를 즐기는 경우가 되었다. 보통 이러한 경우에는 육식위주로 간편한 조

리법이 많다. 그렇지만 건강을 챙기고 싶은 마음도 분명하다는 것을 보여주듯이 반찬으로 섭취할 수 없는 채소류를 해독쥬스와 같은 형태로 섭취하고 있다.

더 나아가서는 이제는 조리할 시간도 부족한 사람들, 특히 1인가구의 증가로 인해 이제는 반 조리 식품인 HMR 식품이 발전해 이젠 못 먹는 음식이 없을 정도로 발전하였고 이미 대기업들에선 앞 다투어 경쟁중이다.

1인 가구 중에서도 요리를 즐기는 가구들에게는 번거로운 음식물 쓰레기를 최소화하는 소포장 형태의 구성품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하고 이러한 수요는 계속 늘어날 예정이다. 더 넘어서는 요리할 시간도 없고 더 간편함을 추구해서 도시락 시장과 간편 대용식 시장도 지속적으로 변신을 하고 있는 중이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서 식생활이란 것은 단순하게 봐도 우리 생활 전반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느끼게 되었다. 세 번째로 미래를 예언한 환경과학자들에 의하면 현재의 생활을 지속하게 된다면 수 십년 뒤에는 고기를 먹을 수 없게 될 것이다. 그래서 기본적인 동물복지와 대체 단백질을 개발하는 것에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왜냐하면 동물에게서 얻어낼 수 있는 단백질이 부족하게 된다면 사람의 기본 영양소 섭취 자체에 문제가 생기고 이는 인류에게 재난과도 같은 일이 일어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지속가능한 식사'는 미래 식량이 아닌 현재의 문제로 받아들이고 준비해야 한다고 느끼게 되었다.

마지막으로는 단순히 음식을 판매하는 것이 아닌 이제는 브랜드 이미지와 라이프 스타일 전반을 리드하고 전략적으로 이용하는 마케팅이 대세이다. 식품을 판매하는 매장은 아니지만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고객들의 생활 속에 녹아내려 그 브랜드의 모습을 기억하게 만드는 전략이다. 예를 들어, 올리브 영, 이케아 등이 대표적이다. 이처럼 우리 생활 전반에 음식 트렌드는 움직이고 진화한다. 나는 이러한 문화를 바탕으로 새로운 식문화를 선도에 앞장서는 꿈을 꾸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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