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성남 중앙동 단대오거리 가성비 삼겹살 맛집 삼미왕뚜껑

내돈내산 방문으로 소개드리는 찐맛집 시리즈입니다. 성남 중앙동 단대오거리역에서 친구와 가족 식사하기 좋은 삼겹살 맛집 삼미 왕뚜껑 소개드립니다. 친한 친구나 오래된 연인들이 혹은 가족들이 가성비 좋게 삼겹살을 먹고싶을때, 김치를 구어먹고 싶을 때 강추드리는 집입니다. 특히, 왁자지껄하게 삼겹살에 소주한잔 하고 싶을때는 딱 맞는 집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순서 친구들과 가족 외식으로 추천 영업시간, 위치 및 주차 메뉴 및 가격 내부 분위기 기본 세팅 및반찬 구성 구이판 모습 서비스 및 추가 메뉴 마무리는 볶음밥 마치며 친구들과 가족외식으로 강추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시끌벅적한 친구 모임 편안한 가족식사로 추천드립니다. 만약 이제 막 만난 연인들이라던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찾으신다면 전혀 어울리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편안한 친구와 가족과 찾으시는 식당으로 강추 드립니다.  영업시간, 위치 및 주차 주소 : 경기 성남시 중원구 산성대로 340-7 단대오거리역 3번출구에서 300m 미만 영업시간 : 12시부터 저녁 10시까지, 매주 화요일 정기 휴일 공식적인 주차장은 없습니다. 단대오거리역 인근 공영주차장이나 인근 주변에 주차해야 합니다. 타지역에서 찾아오기에는 조금 번거롭고 지역 주민들에게는 가성비 좋게 방문하는데 좋습니다. 메뉴 및 가격 삼겹살이 주 메뉴입니다. 기본 삼겹살과 목살이 있고 칼잽이 삼겹살과 목살이 준비되어 있고 저렴하게 별미로 먹을 수 있는 냉동삼겹과 대패삼겹도 준비되어있습니다. 고기집에서 빠지면 섭섭한 계란찜, 볶음밥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격이 굉장히 가성비 좋습니다. 삼겹살 200g에 14,000원으로 부담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삼겹살 가격을 비교 해도 다른 가게들과 비교해도 고기 가격은 좋은 편입니다.    내부 분위기 다 먹고 나오면서 내부 전경 찍은 모습입니다. 청소는 되어 있지만 고급스러운 분위기와는 조금 멀다고 보시면 되고 전형적인 친

생생하게(VIVID) 꿈꾸면(DREAM) 이루어진다.(REALIZATION), 꿈꾸는 다락방을 읽고

나는 꿈꾸는 다락방'이란 제목을 읽고 재밌는 소설이겠거니 해서 이 책을 일기로 결심했다. 하지만 이 책은 자기계발서였고, 나는 실망했다. 하지만 나는 꾹 참고 첫 장을 읽었는데, 너무 재밌어서 모두 읽게 되었다.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 "Vivid Dream = Realization. 줄여서 R=VD. 이 공식이 이 책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이다.

 흔히 TV에서 나오는 성공한 사람들의 인터뷰 등을 보면 “매일 제 꿈을 공책에 써놓고 큰 소리로 읽었어요. 와 같은 말을 자주 들을 수 있다. 예전에는 아 그런가보다 하고 말았지만, 이 책을 읽고 나니 저런 말들이 괜한 소리가 아니었다는 게 느껴진다. '꿈꾸는 다락방'에 소개된 수많은 R=VD 성공 사례의 대부분은 아주 유명한 사람들이다. 빌 게이츠, 스티븐 스필버그, 피카소, 아인슈타인, 앤드류 카네기... 다들 각자의 분야에서 최고라고 칭송받는 사람들이다. 

이들은 자신이 성공하는 모습을 생생하게 꿈꿨고, 이는 현실이 되었다고 한다. 하지만 이 사람들 외에 이 책에 소개된 사람들 중 내가 인상 깊게 본 사례가 있다. 제임스 네스멧 소령은 베트남 전쟁에서 포로가 되어 아주 좁은 독방에 7년 동안 갇혀있었다고 한다. 이런 끔찍한 환경에서 네스멧 소령은 마음속에 골프장을 만들고 상상했다고 한다. 

골프채를 쥔 자신의 모습, 골프장을 덮은 잔디. 그는 너무 생생하게 상상한 나머지 잔디의 냄새까지 맡을 수 있었다고 한다. 그는 하루 4시간씩 그렇게 VD했다. 7년 후 해방된 그는 현실의 18홀을 돌았는데, 7년 전과 비교해서 그는 20타나 실력이 향상되어 있었다고 한다. 

내가 이 사례에 흥미를 느낀 이유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느 정도 여건이 있는 상태에서 VD 하여 성공했지만, 네스멧 소령은 오직 100% VD만으로 성공한 것이기 때문이다. 이것은 VD가 얼마나 위력적인지 알 수 있는 사례라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이러한 VD들이 우리들도 할 수 있는 것인가?

책제목 : 청소년을 위한 꿈꾸는 다락방, 꿈을 현실로 만드는 특별한 공식, R=VD
저자 : 이지성
출판사 : 생각학교
출간일 : 2017년 12월 18일

생생하게(VIVID) 꿈꾸면(DREAM) 이루어진다.(REALIZATION), 꿈꾸는 다락방 책표지

나도 자기계발서 책이니까 하는 소리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나는 나 자신이 VD 해서 성공한 적이 있음을 깨닫고, 이것은 놀라운 방법이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4년 전, 나는 수능에서 수학 4등급을 맞았다. 이과생이었던 나로서는 치명적인 등급이었기에 재수를 하게 되었다.

마음을 다잡고 공부를 시작했을 때부터, 나는 수학 문제를 풀 때마다 수능에서 시험지의 모든 문제를 막힘없이 푸는 나의 모습을, 특히 고난도 문제인 29번과 30번 문제를 풀어내는 모습을 매일같이 상상했다. 잠자리에 들 때는 수학 1등급이 적혀 잇는 나의 성적표를 상상했다. 그 결과, 나는 수능에서 실제로 1등급을 맞을 수 있었다. 1년 전 4등급이었던 내가 1년 동안 VD한 결과 1등급이 된 것이다. 나도 R=VD의 수혜자였다. 

하지만 '꿈꾸는 다락방'에서는, VD의 주의 점을 소개한다. 부정적인 VD를 하지 말라는 것인데, 이는 피카소와 빈센트 반 고흐의 사례로 설명한다. 피카소는 자신의 그림이 비싼 가격에 거래되는 모습을 상상했고, 반 고흐는 항상 부정적인 생각을 그 동생 테오한테 보낸 편지에 적혀있다.

결과는 알다시피 피카소는 살아생전에 최고의 화가가 되었고, 고흐는 죽고 나서야 그의 그림을 인정받았다. VD가 이렇게 위력적인 이유는 우리의 뇌는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의 사고, 우리의 행동 하나 하나는 뇌를 거쳐서 이루어지고, VD는 우리 자신한테 거는 암시 같은 것이다. 

VD를 하면 우리의 행동이 자연스럽게 우리가 상상하는 것과 일치하게 된다는 것이다. 공책에 상상하는 내용을 써놓거나 큰 소리로 자신의 꿈을 말한다면 더욱 도움이 될 것이다. VD 하고, 공책에 써놓고, 큰 소리로 읽는다면, 토익 고득점, 창업 등과 같은 것을 이루기에 엄청난 도움이 될 것이 분명하다. 나는 많은 사람들이 '꿈꾸는 다락방'을 읽고 열심히 VD 하여 보람찬 생활을 하면서 성공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