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성남 중앙동 단대오거리 가성비 삼겹살 맛집 삼미왕뚜껑

내돈내산 방문으로 소개드리는 찐맛집 시리즈입니다. 성남 중앙동 단대오거리역에서 친구와 가족 식사하기 좋은 삼겹살 맛집 삼미 왕뚜껑 소개드립니다. 친한 친구나 오래된 연인들이 혹은 가족들이 가성비 좋게 삼겹살을 먹고싶을때, 김치를 구어먹고 싶을 때 강추드리는 집입니다. 특히, 왁자지껄하게 삼겹살에 소주한잔 하고 싶을때는 딱 맞는 집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순서 친구들과 가족 외식으로 추천 영업시간, 위치 및 주차 메뉴 및 가격 내부 분위기 기본 세팅 및반찬 구성 구이판 모습 서비스 및 추가 메뉴 마무리는 볶음밥 마치며 친구들과 가족외식으로 강추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시끌벅적한 친구 모임 편안한 가족식사로 추천드립니다. 만약 이제 막 만난 연인들이라던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찾으신다면 전혀 어울리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편안한 친구와 가족과 찾으시는 식당으로 강추 드립니다.  영업시간, 위치 및 주차 주소 : 경기 성남시 중원구 산성대로 340-7 단대오거리역 3번출구에서 300m 미만 영업시간 : 12시부터 저녁 10시까지, 매주 화요일 정기 휴일 공식적인 주차장은 없습니다. 단대오거리역 인근 공영주차장이나 인근 주변에 주차해야 합니다. 타지역에서 찾아오기에는 조금 번거롭고 지역 주민들에게는 가성비 좋게 방문하는데 좋습니다. 메뉴 및 가격 삼겹살이 주 메뉴입니다. 기본 삼겹살과 목살이 있고 칼잽이 삼겹살과 목살이 준비되어 있고 저렴하게 별미로 먹을 수 있는 냉동삼겹과 대패삼겹도 준비되어있습니다. 고기집에서 빠지면 섭섭한 계란찜, 볶음밥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격이 굉장히 가성비 좋습니다. 삼겹살 200g에 14,000원으로 부담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삼겹살 가격을 비교 해도 다른 가게들과 비교해도 고기 가격은 좋은 편입니다.    내부 분위기 다 먹고 나오면서 내부 전경 찍은 모습입니다. 청소는 되어 있지만 고급스러운 분위기와는 조금 멀다고 보시면 되고 전형적인 친

가장 중요한 것만 남기고 버리는 것의 중요성을 알게 해주는 책 : 신경 끄기의 기술

시중에 출간되어 있는 자기계발서는 보통 현재보다 더 나은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더 많이 웃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져야 함을 "애쓰지 말 것, 노력하지 말 것, 신경 쓰지 말 것" 이 세 단어에 함축시켜 시중의 자기계발서에서 강조하고 있는 면에 대한 부정적인 관점임을 전반적으로 드러내고 있다.

그 동안의 나는 자기계발을 통해 타인의 삶을 간접 경험해보며 그 안에서 얻은 교훈을 진취적인 삶을 위한 동기부여로 삼거나, 혹은 타인과 다른 삶을 사고 있는 나 자신을 되돌아볼 수 있는 계기로 삼고 그로 하여금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을 거라는 용기와 위로를 받곤 했었다.

그러나 이 책을 읽은 후에는 어쩌면 그동안 나는 타인이 이룬 성공적인 삶의 발자취를 따라 나도 그와 동일한 삶을 살 수 있을 거라는 희망으로 허상을 꿈꾸고 있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제목 : 신경 끄기의 기술,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만 남기는 힘
저자 : 마크 맨슨(Manson, Mark) 지음, 한재호 옮김, 두진욱 그림
원제 : The Subtle Art of Not Giving A F*CK, A Counterintuitive Approach to Living a Good Life
출판사 : 갤리온
출간일 : 2017년 10월 27

책제목 : 신경 끄기의 기술,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만 남기는 힘
이 책은 신경의 목적을 나의 인생에서 정말 중요한 것에 두라고 암묵적으로 이야기 하고 있다. 이는 나에게 주어진 많은 일들 중 중요한 것과 중요하지 않은 것을 구분해 중요한 것에 최선을 다하되, 중요하지 않은 것은 과감히 버릴 줄 알아야 함을 알려주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나는 그것이 어쩌면 가장 현실적인 조언이기에 당연히 그래야함을 스스로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망설이지 않고 시행하기에는 내가 가진 것 중 무언가를 버린 다는 것이 다소 어려운 일이기에 제자리에서 걷고 있는 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돌이켜 보면, 지금까지의 나는 그간 너무 많은 것에 신경 쓰는 삶을 살았다. 작게 예를 들면 나의 행동이나 언행으로 하여금 상대가 어떤 생각을 할지, 어떤 반응을 보일지에 대해 상당히 많은 신경을 곤두세웠고 그에 따라 내 기분도 정해져왔을 뿐더러 나아가 상대의 반응에 따라 내 자존감마저도 진자 운동을 하듯 오르락내리락을 반복했었다.

분명 나는 모든 사람에게 있어 완벽할 수 없고, 또 그 모든 사람에게 제대로 된 신경을 쓰기란 쉽지 않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내 인생의 주어를 내가 아닌 타인에게 맡겨둔 채 스스로를 자책하고 후회하고 타인의 삶을 보며 그 안에서 긍정을 찾고 마음을 다잡는 반복적인 삶을 살고 있었던 것이다.

인간관계에 있어서 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일에도 마찬가지이다. 분명 성공한 인생을 살기 위해선 그만한 고통이 따름을 알고는 있으나, 막상 그 고통이 눈앞에 닥쳤을 때는 막상 방법을 알 수 없는 견며내기에 급급하거나, 눈앞에 펼쳐진 현실을 순탄하게 받아들이지 못해 허덕이게 되기 때문에 긍정적인 생각 안에서 답을 찾으려하는 경우가 다반수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책은 이러한 소심하고 소극적인 나의 생각을 충분히 채짝질해 주었다. 철학자 앨런와즈의 '역효과의 법칙' 에 빗대어 무언가를 바라는 자신의 행위는 그것을 갖지 못했다는 것을 더욱 감조하는 것임을 알려주며, 현재 불행한 일을 겪는 와중에 이를 극복한 후의 성공에 초점을 두고 현재의 불행을 긍정적으로 이겨내려 애쓰기보다는 이를 겸허히 받아들인 채 현재 나에게 부족한 것이 무엇인지, 나의 결점에 대해 명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함을 이야기해 주었다.

생각해보면, 그동안의 나에게 닥졌던 시련이나, 불행을 초연하게 받아들이고 그에 대한 원인을 찾기보다는 되려 불행은 늘 나에게만 벌어지는 것 같다는 지극히 주관적이고 미련한 생각으로 감정적이게 세상을 탓하기도 하고, 후에 주변사람이나 누군가를 통해 불행을 긍정으로 | 극복하고 성공을 이뤄낸 타인의 삶을 동경하며 나 역시 그렇게 될 수 있을 거라는 기약이 없는 긍정을 통해 현재의 불행들을 억지로 잊어내려 발버둥 쳤었던 것 같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 망상 속에 안일했던 지금까지의 나를 조금이나마 가슴깊이 채찍질할 수 있었고, 앞으로는 내게 주어진 문제들을 어떻게 현실적으로 좋은 문제로 전환시켜 헤쳐 나갈 수 있는 지에 대해 조금이나마 알 수 있었던 것같다.

‘문제없는 삶을 꿈 꾸지 마. 그런 건 없어, 그 대신 좋은 문제로 가득한 삶을 꿈꾸도록 해.’ 이 책을 읽으며 가장 마음에 와 닿아 기억에 감렬하게 남은 문장이다. 이제는 모든 것에 신경 쓰며 내 스스로를 괴롭히고, 자존감이 떨어지는 살보다는, 조금은 내려놓고 보다 더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고찰해 더욱 부각시킬 수 있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는 다짐지게 하는 의미 있는 책이었다. 어쩌면 정말 중요한거 외에는 모두 지우고 버리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일 수도 있다. 

댓글